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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ART
리깅(Rigg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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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깅(Rigging) Curricul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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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사 : 마스터리거 | 정 원 : 최대 6명 | 기 간 : 6개월
캐릭터 리그(Rig)는 본질적으로 애니메이터가 원하는 포즈와 애니메이션을 조작 할수 있게 셋업(Set-up) 되는 필수 과정입니다.
실제 사람의 뼈와 같이 디지털화된 3D 캐릭터 형태에 맞게 스켈레톤(Skeleton)을 구성하고 신체별 컨트롤러 도구들을 이용, 애니메이션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역활을 하게 됩니다.
최근 현장에서는 리거(Rigger)에 대한 업무 스킬 능력과 역활 범위에 따라 애니메이터들이 유연하고 효율적인 애니메이션을 만드는데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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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방향
리깅 강의 에서는 리깅과 관련된 마야(Maya) 도구에 대해 가장 기초적인 수준부터 실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주로 사용 되는 리깅 테크닉 그리고 스크립트(Maya Python/PyMELl)를 사용하여 쉽게 캐릭터 리깅을 할 수 있는 자신 만의 도구(Auto Rig Tool)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이 강의를 통해서 캐릭터 리깅에 대한 기본 원리와 전문적인 영역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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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ging Basic 3개월
  • 기본적인 리깅 툴(Tool)에 대한 이해와 설명
  • 스켈레톤(Skeleton)에 대한 이해와 바인드(Bind) Rig 설명
  • 캐릭터 스키닝(Skinning) 에 대한 노하우와 팁
  • 신체 부위별(Head, Spine, Arm, Leg) IK/FK Rig 대한 컨트롤(Control) Rig 설명
  • Maya Node 의 기본 유틸리티(Utility), 익스프레션(Expression) 활용
Rigging Advance 3개월
  • 기본적인 리깅 툴(Tool)에 대한 이해와 설명
  • 스켈레톤(Skeleton)에 대한 이해와 바인드(Bind) Rig 설명
  • 캐릭터 스키닝(Skinning) 에 대한 노하우와 팁
  • 신체 부위별(Head, Spine, Arm, Leg) IK/FK Rig 대한 컨트롤(Control) Rig 설명
  • Maya Node 의 기본 유틸리티(Utility), 익스프레션(Expression)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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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로드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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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CURRICULUM
아마츄어과정 Maya basic 1개월 마야인터페이스, 기본 모델링, 텍스쳐링을 익힙니다.
1개월 랜더링, 쉐이딩 기본과 애니메이션 기초를 익힙니다.
프로페셔널과정 Basic Rig 1개월 Skeleton에 대한 기본 설명과 join를 만듭니다.
1개월 다리, 팔, 척추, 손가락, 얼굴의 리깅을 진행합니다.
Intermidiate Rig 1개월 브랜드쉐입과 Maya Expression 제어를 학습합니다.
1개월 실무에서 사용되는 리깅을 본격적으로 배웁니다.
Advanced Rig 1개월 4족동물, 꼬리의 리깅을 학습합니다.
1개월 AutoRig Tool 을 익힙니다. (IK/F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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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폴리오는 어떻게 제작할것인가

다양한 모델링 소스에 캐릭터 셋업을 완성하여 포트폴리오를 제작합니다.

기 획 제작 목표에 맞도록 작업방향을 기획.
포트폴리오제작 캐릭터 셋업할 모델링소스 준비
2족, 4족, 날개, 꼬리 등의 다양한 캐릭터 셋업 완성.
완성도 있는 캐릭터 셋업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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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RTFOLIO
선생님 또는 학생작품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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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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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깅 마스터리거
애니메이션 시리즈
스페샬에이전트 오소, 로보카 폴리
요괴메카드, 카봇, 뽀로로 극장판 보물섬 대모험
뉴미디어
포룸VR(앨리스,프랑켄슈타인), 넷플릭스(꼬마탐정 토비와 테리)
게임 시네마틱, PV 애니메이션
킹스레이드, 하이퍼 유니버스, 세븐나이츠, 아스트로킹스,
몬스터 길들이기, 러스티 블러드, 몬스터 체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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