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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ART
3D게임캐릭터 (GAME charac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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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게임캐릭터 Curricul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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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 사 : 임창기 | 정 원 : 최대 6명 | 기 간 : 6개월
 3D Game Character 과정은 창의적인 기획과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게임캐릭터의 컨셉을 설정하고 지브러쉬 소프트웨어를 적극 활용하여 매력적인 형태로 모델링한 후, 물리기반의 텍스쳐 맵핑 소프트웨어인 서브스텐스 페인터로 텍스처를 추출하여 렌더링하는 전반적인 과정을 이해하고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눈부신 발전으로 컴퓨터 그래픽은 현실의 모든 조형뿐 만 아니라 아티스트가 상상하는 비현실적인 형상들까지도 아무런 제한 없이 구현해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무한한 표현의 자유를 누릴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자유에는 책임이 따르듯 아티스트는 좋은 작품을 제작하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면 안될 것입니다.
인문학적인 소양을 갖춰나감과 동시에 인체 해부학 및 미술조형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가 필연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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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방향
3D Game Character 강의는 최적화된 가장 기본적인 메쉬구조에서 시작하여 극단적으로 디테일한 표현까지를
자유롭게 구현해 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단순히 프로그램의 메뉴얼을 익히는 수준에서 벗어나, 조형원리와 인체해부학을 접목하고, 독창적인 연출방법을 이해하여
수준 높고 효율적인 3D Game Character 제작방법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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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ling Basic 3개월
  • 독창적인 캐릭터 컨셉을 기획하기 위한 체계적인 필수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 지브러쉬로 인체 표현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노하우 전수.
  • 폴리곤 모델링의 개념과 사각면을 적극 활용하는 작업 방식에 대한 이해.
  • 자신만의 바리에이션 가능한 기본 인체 메쉬 작업.
  • 자유롭게 지브러쉬 작업을 진행하기 위한 습작으로 리얼한 동물 작업 진행.
Modeling Advance 3개월
  • 캐릭터 컨셉에 맞춰서 본격적인 인체 작업 진행.
  • 최적화된 면으로 구성된 최적화된 고퀄리티 얼굴 작업.
    인체 미술해부학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
  • 자신만의 인체 전신 모델링 데이터 완료하기.
  • 게임에 특화된 빈 공간을 최소화한 효과적인 UV작업에 대한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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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로드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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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CURRICULUM
아마츄어과정 기본 모델링 1개월 효과적인 툴을 활용한 확장성 높은 기본모델링 작업
1개월 메쉬구조를 이해한 최적화된 인체 모델링 작업.
프로페셔널과정 고퀄리티 하이폴 모델링 고1개월 미술해부학과 조형원리의 이해하고 자신만의 캐릭터 모델링 작업을 구현.
로우폴,
텍스츄어링 작업
1개월 의상과 악세사리등의 스타일리쉬한 연출로 하이폴 완성.
1개월 LOD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로우폴 제작.
1개월 서브스텐스 페인터를 활용한 고품질의 텍스츄어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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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폴리오는 어떻게 제작할것인가
자신이 직접 기획한 컨셉과 모델링을 바탕으로 연출하여 포트폴리오 완성합니다.
기 획 제작 목표에 맞는 자신만의 독창적인 컨셉을 완료하고 작업방향을 기획.
포트폴리오제작 최종 포트폴리오에 대한 전체 구성을 확립하고 작업 진행.
다양한 표현과 연출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하이폴 제작
연출된 화면구성으로 렌더링 후 전체 포트폴리오 페이지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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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사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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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모델링 임창기 (Im Changgi)
학 력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조소과 졸업.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대학원 조소과 졸업.
강 의
서울미술고등학교 교사.
홍대앞 억센손 입시조소 미술학원 원장.
서강대 게임그래픽학과 강의.
카톨릭대 문화컨텐츠학과 강의.
홍익대학교 게임그래픽학과 강의.
한국영상대학교 특수영상학과 강의.
서울실용예술대학 겸임교수.
참여작
고릴라바나나.
드래곤플라이, 엑티비전, 스플레쉬 데미지 (Quake Wars Online 그래픽 작업총괄)
‘데드식스’ 시네마틱 그래픽 작업.
‘러스티 블러드’, ‘서머너스워’, ‘최강밀크삼총사’ 시네마틱 캐릭터 그래픽 작업.
‘헉슬리’, ‘좀비 파파’ 게임 캐릭터 그래픽 작업.
‘페이스 스토리’, ‘아이 미소’ 3D프린팅 그래픽 작업.
‘무녕왕릉 가디언즈’ 애니메이션 캐릭터 작업 총괄.
서울예술대 가상현실 영상 작업.
2013 프랑스 안시애니메이션페스티벌.
2014 굿게임쇼.
2014, 2015 부산국제영화제.
2015 중국 북경국제영화제.
2016 스마트미디어X캠프.
삼성스마트TV 창작앱컨텐츠 상용화.
수 상
삼성스마트TV 창작앱컨텐츠 상용화.
TV앱 어워드 우수상 수상.
현 재
‘레지스탕스 조조’ 캐릭터 브랜드, ‘골든 펜던트’ 순수창작 극장용 3D애니메이션 기획 개발중.
(주)드림2스튜디오 대표.
아트원 애니센터 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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